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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 체험공간 만든다키오스크를 통해 LG 씽큐 앱 이용하며 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체험

[테크홀릭]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해 ‘한발 앞선(First), 독특한(Unique),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New)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의미하는 ‘F·U·N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한다.  

LG전자는 최근 고객들이 인공지능과 IoT(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통합한 'LG 씽큐' 앱의 스마트한 기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LG베스트샵 매장에 전용 체험공간을 만들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현재 약 50곳의 LG 베스트샵에서 'LG 씽큐' 앱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있으나 상반기 내 전국 150여 매장에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지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고객은 LG 씽큐 앱 체험공간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원격 제어하며 'LG 씽큐' 앱을 이용하며 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씽큐 앱 체험공간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딱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UP 가전’의 기능도 소개한다. 

이 외에도 고객은 해당 체험공간에서 외출모드, 귀가모드, 휴가모드 등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따라 사전에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여러 제품을 한 번에 제어하는 기능과 LG전자 제품 외에 애플의 ‘홈킷(HomeKit, 아이폰 기반으로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하기 위한 플랫폼)’에 등록된 조명, 커튼, 블라인드 등 IoT 액세서리도 'LG 씽큐' 앱을 통해 제어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씽큐' 앱에 다양한 사용데이터를 분석해 가전의 사용패턴, 추천모드, 소모품 제안 등을 알려주는 ‘가전 리포트’와 등록된 가전의 에너지 사용량과 예상 비용을 확인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의류/세탁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에게 물어보거나 의류 종류에 따른 최적의 세탁법과 의류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는 ‘생활연구소’, 가전 상태 데이터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알려주는 ‘스마트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LG전자 한국전략담당 오승진 상무는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항상 최신 제품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LG 씽큐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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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LG베스트샵에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을 마련해 체험공간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LG 씽큐' 앱을 이용하며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원격 제어와 애플의 ‘홈킷’에 등록된 조명, 커튼, 블라인드 등 IoT 액세서리를 LG 씽큐 앱을 통해 제어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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