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S펜·카메라·친환경' 역대 가장 강력한 ‘갤럭시 S22’ 공개2월 25일부터 전 세계 순차 출시, 국내는 14일부터 사전 판매

[테크홀릭] 삼성전자는 10일(한국시간) 온라인을 통해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열고, 역대 가장 강력한 갤럭시 S 시리즈인 ‘갤럭시 S22’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S22는 갤럭시 S 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의 특징을 결합한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기본형, 플러스, 울트라 등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기본형이 6.1인치, 플러스가 6.6인치, 울트라가 6.8인치다.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의 경우 갤럭시 노트와 같이 각진 모서리를 채택하고 S펜을 탑재했다.

전작 대비 커진 이미지 센서와 독보적인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야간 촬영 품질을 대폭 개선했으며 갤럭시 최초로 4nm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배터리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버려진 어망을 재활용한 소재를 적용하는 등 역대 가장 친환경적인 갤럭시 스마트폰이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S22 울트라’를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2 시리즈는 혁신적인 카메라와 역대 최고 성능으로 사용자들이 창작하고 공유하며, 소통하는데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특히 갤럭시 S22 울트라는 갤럭시 노트의 가장 사랑받는 기능과 갤럭시 스마트폰을 대표하는 갤럭시 S를 결합해 진정으로 독창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S 시리즈 최초로 갤럭시 노트를 대표하는 S펜을 내장하고 사용 경험·카메라·성능 등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 S의 강점을 결합한 역대 가장 강력한 S 시리즈 모델인 ‘갤럭시 S22 울트라’를 선보였다.

'갤럭시 S22 울트라' S펜은 손글씨로 필기한 80개 이상의 언어를 인식하며 기존 대비 반응 속도를 약 70% 줄여 역대 S펜 중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 의도대로 필기가 가능하다. 실제 종이에 펜으로 쓰는 것과 같은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6.8형 대화면으로 메모하거나 그림을 그리고 앱을 탐색하기가 더욱 쉬워졌으며 ‘삼성 노트’에 메모를 하면, 자동으로 다른 갤럭시 기기에도 동기화되는 기능도 갖췄다.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특히 어떤 조도 환경에서나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강력한 카메라도 탑재했다.

'갤럭시 S22 울트라'는 삼성 스마트폰 이미지 센서 중 가장 큰 2.4um 크기의 1억800만 초고화소 카메라를 비롯해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각각 광학 3배와 10배의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2개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다.

특히 대폭 강화된 AI 기술을 결합해 야간에도 피사체의 디테일까지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는 ‘나이토그래피’를 지원하며, 슈퍼 클리어 글래스를 탑재해 강한 빛이 카메라 렌즈에 반사돼 난반사가 일어나면서 빛 잔상이 화면에 남는 현상인 플레어(flare) 현상 없이 보다 부드럽고 선명한 촬영을 할 수 있다.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최적의 카메라를 활용해 선명한 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최대 100배의 디지털 줌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S22 울트라'는 기존 와이파이6(Wi-Fi6) 대비 2배 빠른 와이파이 6E를 지원해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게임 등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한 차원 높은 카메라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동영상과 사진으로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울트라 모델 뿐만 아니라 S22와 S22+도 한 차원 높은 카메라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는 전작 대비 약 23% 큰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향상된 AI 성능과 결합해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제공한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 많은 빛을 흡수해 다양한 색상과 디테일을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향상된 VDIS (Video Digital Image Stabilization)를 지원해 사용자가 이동하면서 촬영을 해도 흔들림을 최소화한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인물의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도 한 단계 진화했다. 최대 10명까지 인식해 자동으로 카메라의 초점을 맞춰줘 모든 인물을 또렷하게 영상 촬영할 수 있다.

최신 AI 기술을 대거 탑재해 더욱 완벽한 ‘인물 모드’도 지원한다.

피사체와 배경을 더욱 디테일하게 구분해주는 ‘AI 스테레오 뎁스 맵(AI Stereo Depth Map)’ 기술로 어떤 조명 환경에서도 쉽게 뛰어난 인물 촬영이 가능하며, 더욱 진화된 ‘AI 고해상도 프로세싱(AI high-resolution processing)’을 지원해 보다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인물뿐 아니라 반려동물을 인식해 털 한올 한올까지 섬세하게 표현한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전문가와 사진 애호가들을 위해 촬영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앱에서 가능한 ‘Expert RAW’를 최초로 선보인다. 마치 DSLR 카메라를 사용하듯 ISO·셔터 속도·화이트 밸런스 등을 직접 조정해 최대 16bit의 RAW 파일로 촬영, 저장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디테일까지 쉽게 편집할 수 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한 4nm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업무나 일상생활 어디서든 강력한 성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뛰어난 NPU 성능으로 가장 진일보한 AI와 머신러닝 프로세싱을 지원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등 생산적인 작업을 할 때 전에 없이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탑재된 네트워크 동작 분석(network behavior analysis) 기능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앱을 감지하고 스마트폰의 성능을 최적화해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인터넷 서핑, 내비게이션 등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고성능 프로세서를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특히 갤럭시 S22 울트라와 갤럭시 S22+는 4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완충하는데 1시간이 채 소요되지 않는다. 약 10분 충전하면 50분 이상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콘텐츠에 따라 최대 120Hz 화면 주사율까지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영화나 좋아하는 쇼도 한층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주변 조도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픽셀 단위로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비전 부스터(Vision Booster)’ 기술이 최초 탑재돼 실내뿐 아니라 야외에서도 최고의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강력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의 독자적인 칩셋 레벨 보안 플랫폼인 ‘삼성 녹스 볼트’를 통해 비밀번호·생체 인식·블록 체인·인증 키 등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한다.

상태 표시줄과 개인정보 대시보드를 통해 사용자의 데이터나 카메라를 사용하는 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운영체제와 메모리 대상 사이버 공격을 막아주는 새로운 보안 기술도 적용했다.

삼성 ‘갤럭시 S22’ 시리즈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역대 가장 환경 친화적인 갤럭시 S22 시리즈는 MX사업의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달성을 위한 노력을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 특히, 버려지는 어망에 의해 위협받는 해양과 해양 생물에 주목하고 여러 전문업체들과 협업해 폐어망을 수거하고 이를 스마트폰에 적합한 고품질의 소재로 개발했다.

폐어망 소재를 약 20% 함유한 새로운 재활용 플라스틱을 갤럭시 S22 시리즈의 키 브래킷(key bracket/ 볼륨과 전원 키의 안정적인 반복 사용에 필요한 지지대 역할을 함)과 갤럭시 S22 울트라의 S펜 내부에 적용했다. 스피커 모듈과 전원 및 볼륨 키 내부에는 PCM(Post-Consumer Materials)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또한 100% 재활용 용지로 포장재를 만들었으며, 모든 갤럭시 S22 시리즈 케이스도 PCM, 바이오 기반 물질 등 국제 안전 인증기관인 UL이 인증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2월 25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2월 14일부터 21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2월 25일 공식 출시한다.

#삼성전자 #갤럭시 S22 #S펜 #카메라 #친환경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