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전자 'LED 사이니지', NFT 세계적 디지털아트 감상한다LED 사이니지에 NFT 디지털아트 플랫폼 탑재-유명 작가들의 작품 감상 경험 제공

[테크홀릭] LG전자가 LED 사이니지에 NFT(대체불가토큰)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탑재한다. 

LG전자는 美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세계적 디지털아트 플랫폼 업체 '블랙도브(Blackdove)'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는 LED 사이니지에 '블랙도브'의 디지털아트 플랫폼을 탑재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의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를 포함해 LG 케이블리스 LED, LG LED 올인원, 울트라 슬림 등 다양한 크기와 해상도의 LED 사이니지 고객들은 '블랙도브'의 전문 큐레이터가 선정한 조나단 맥케이브(Jonathan McCabe), 케네스 웨인(Kenneth Wayne), 메건 쳉(Meghan Cheng), 프랑크 르페브르(Franck Lefebvre), 제이미 스콧(Jamie Scott) 등 아티스트의 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 

또 '블랙도브' 모바일 앱에서 유료 구독하거나 구매한 디지털아트를 LG LED 사이니지에서 즐길 수도 있다. 

LG전자가 세계적 디지털아트 플랫폼 업체 블랙도브와 손잡고 LED 사이니지에 NFT 예술 작품 감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로비에 설치된 LED 사이니지에 예술 작품을 띄워놓은 예시 이미지(사진=LG전자)

LG전자는 LED 사이니지를 통해 기업 로비, 갤러리 등 비즈니스 공간은 물론 고급 주택의 시네마룸 등에서 고객들에게 예술 작품을 즐기는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LED 사이니지는 밝고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으로 예술 작품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모듈러(Modular) 방식으로 캐비닛(LED 사이니지의 기본 구성단위)을 이어 붙일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공간에 원하는 크기의 화면을 구현하기 용이하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다양한 분야와 폭넓게 협업하며 기존 상업용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넘어서는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랙도브'는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 고화질 디지털아트 감상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400명이 넘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확보하고 있다.

#LG전자 #NTF #디지털아트 #블랙도브 #LG 사이니지

LG전자가 세계적 디지털아트 플랫폼 업체 블랙도브와 손잡고 LED 사이니지에 NFT 예술 작품 감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급 주택에 설치된 LED 사이니지에 예술 작품을 띄워놓은 예시 이미지(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