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금융투자, ‘신한 FnGuide 폐기물처리 ETN’ 신규 발행

[테크홀릭]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는 폐기물처리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 종목 중 선정된 10개 종목을 유동 시가총액 가중 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신한 FnGuide 폐기물처리 ETN(종목코드: 500064)’을 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신규 상장된 ETN은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폐기물처리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며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상장종목 중 폐기물처리와 연관성이 높은 10개 종목을 선정해 지수를 구성한다.
 
폐기물처리업은 수집운반업, 중간처리업, 최종처리업, 종합처리업으로 구분되며 업종마다 요구되는 허가요건을 갖춰야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또한 업종 특유의 공공성으로 인해 환경 정책이나 제도 변화에 민감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친환경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집중되는 만큼 환경규제 또한 강화되고 있어 우수한 처리 기술을 갖춘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 판데믹 이후 마스크와 장갑 등 일회용 방역 물품이 막대하게 버려지는데다 음식 배달 및 테이크아웃 수요가 크게 늘면서 각종 플라스틱 폐기물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상품은 쓰레기, 생활폐기물, 건설폐기물, 의료폐기물, 재활용 등 폐기물처리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거나 수혜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 ETN은 2월 18일에 발행돼 2월 25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정이다. 신한 FnGuide 폐기물처리 ETN은 기초지수인 FnGuide 폐기물처리 지수 및 지수 구성 종목 가격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 FnGuide 폐기물처리 ETN #발행 #상장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