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전자, 방콕에 2억개 픽셀의 마이크로 LED '더 월' 설치

[테크홀릭] 삼성전자는 태국 방콕에 태국 최대 부동산 개발 업체인 MQDC(Magnolia Quality Development Corporation Limited)가 개발하고 있는 초대형 주택단지 ‘더 포레스티아스(The Forestias)’ 홍보관에 마이크로 LED ‘더 월(The Wall)’을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더 포레스티아스 홍보관에 설치된 더 월은 가로 12K·세로 8K(46,080 × 4,320) 해상도, 약 2억개 픽셀로 구성된 초고화질을 지원하며 가로 38.7미터·세로 3.6미터 크기로 약 140제곱미터의 면적을 자랑한다.

특히 홍보관 전체를 4개의 면으로 둘러싼 360도 직사각형 스크린으로 설치했고 초대형 화면의 화질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세계 최고 수준의 모듈 조정 기술을 적용해 주목을 받았다.

더 포레스티아스 홍보관은 29일 ‘비밀의 챔버(Chamber of Secrets)’라는 이름으로 개관해 태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 고객을 대상으로 미래형 스마트시티의 모습을 소개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 포레스티아스는 MQDC가 2017년부터 2023년까지 개발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스마트시티로 주거지역 뿐만 아니라 6성급 호텔과 문화센터·병원·기업 등 근린생활 시설이 대거 조성되는 태국 최대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이다.

키린 차땀띳(Keerin Chutumstid) MQDC 사장은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더 월을 통해 더 포레스티아스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마치 내 앞에 있는 것과 같이 생생한 미래 주거 환경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LED 기술력을 통해 더 포레스티아스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시티를 조성하는데 있어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공급해 최고 수준의 단지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태국 #방콕 #더 월 #마이크로 LED

태국 방콕에 위치한 ‘더 포레스티아스’ 홍보관에 설치된 더 월 앞에서 삼성전자 태국법인 관계자들과 MQDC 관계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번째 삼성전자 태국법인 송명주 부사장, 왼쪽에서 네번째 MQDC 키린 차땀띳 사장)(사진=삼성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심세라 2022-03-30 07:05:03

    마이크로 LED 상용화를 위한 신소재 및 신공정 개발 기술 세미나 안내입니다.
    - 신소재/신공정 개발을 통한 마이크로 LED 양산기술
    주최 :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 , 일시 : 2022년 4월 8일 , 장소 : 전경련회관 / 온라인 생중계
    https://www.kecft.or.kr/shop/item20.php?it_id=1645514969   삭제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