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삼성화재, MZ세대와 소통 위한 'MZ 고객패널' 제도 도입보험 관련 MZ세대 인식 조사 및 보험상품에 대한 개선 의견 전달

[테크홀릭] 삼성화재(사장 홍원학)는 지난 5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MZ 고객패널 제도 도입을 위한 'MZ 고객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이번 'MZ 고객패널' 도입은 지난해 고연령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시니어 고객패널 도입에 이은 새로운 시도로 MZ세대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서다.  

삼성화재 'MZ 고객패널'은 자사 장기보험에 가입 중인 20세부터 30세 초반의 고객으로 구성됐다.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이들은 약 3개월간 보험에 대한 MZ세대의 인식을 조사하고 다양한 보험상품을 체험한 후 회사에 개선 의견을 전달할 예정이다. 

삼성화재는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중심 경영활동을 위해 2005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한 후 매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실제 고객패널 제도는 삼성화재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고객패널이 제시한 950여건의 과제 중 약 75%가 개선됐다. 작년에는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LMS 인증방법 개선, 보험보장분석의 조회기간 확대 등 고객패널의 제안이 반영됐다. 

최성연 삼성화재 소비자정책팀장은 "미래의 주 보험 소비층이 될 2030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자 MZ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세대별 패널 및 상시 패널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 #MZ 고객패널 #고객패널 #MZ세대 소통

삼성화재는 5일 오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최성연 소비자정책팀장(왼쪽 2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Z 고객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사진=삼성화재)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