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신한카드-겟차, 자동차 구매 관련 온라인 딜러십 구축 위한 전략적 투자 협약

[테크홀릭]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금융그룹 SI 펀드 운용사인 신한캐피탈(사장 정운진)과 함께 온라인 자동차 정보 조회 및 딜러 중개 플랫폼인 겟차(대표 정유철)와 자동차 구매 관련 온라인 딜러십 구축을 위한 전략적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겟차에 대한 투자를 통해 온라인 영업 채널을 확대하고, 신한금융그룹의 자동차 금융 공동 플랫폼인 ‘신한 My Car’와 겟차의 노하우를 결합해 자동차 구매 중개 및 금융서비스 판매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자동차 구매를 원하는 고객에게 신한 My Car와 겟차가 공동으로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차량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차량을 추천하고, 최적의 조건을 제시하는 딜러와 매칭해 상담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후 신한카드는 고객의 상황에 맞춰 카드 일시불, 카드 할부, 할부/리스, 렌터카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차량 구매를 돕게 된다.

신한 My Car는 최근 론칭 1년여 만에 월 방문자 100만 명, 취급액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자동차 금융 플랫폼으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겟차 또한 1500명 이상의 딜러를 확보해 자동차 중개 시장에서 시장지위를 확고히 해나가고 있으며, 향후 중고차를 비롯한 자동차 관련 전후방 사업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한편 신한캐피탈이 운용을 맡은 신한금융그룹 SI펀드는 지난해 중고차 전문 기업 오토핸즈 100억원 투자에 더해, 이번 겟차에도 35억원 투자를 진행하면서 신한카드의 자동차 금융 및 신한 My Car 플랫폼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기존 오토핸즈와의 협력에 이어 이번 겟차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신한 My Car 플랫폼과 유관 플랫폼을 연결함으로써 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자동차 추천·구매·이용 등 자동차 관련 라이프 사이클별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신한카드 #겟차 #투자 #신한 마이 카 #자동차 구매 #금융지원

(왼쪽부터) 신한캐피탈 정상훈 본부장, 겟차 정유철 대표, 신한카드 박창석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