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앱 전면 리뉴얼-화면DIY·맞춤형 서비스까지모바일 앱 화면 직접 꾸미고 DIY 서비스로 원하는 메뉴 한곳에

[테크홀릭]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고객이 직접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의 DIY(Do it yourself) 기능과 다양한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 추가, 카드발급, 쿠폰 관리 등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이용편의성을 강화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먼저 ‘화면 DIY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직접 설계하고 자유롭게 재구성하여 취향에 따른 나만의 홈 화면을 만들 수 있다. 결제예정금액, 이용한도, 소비 리포트, 이용대금 명세서, 대출 정보 등 메뉴를 모듈화 형식으로 제공하고, 노출 여부 및 순서를 선택할 수 있어 화면 이동 없이 원하는 메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 내 기능별로 보여지던 메뉴방식을 맞춤형 관심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개인화 서비스도 강화했다. 카드 승인 내역, 위치정보, 모바일 이용정보 등 고객의 이용 행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메인 화면에 위치한 개인화영역에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시하고 맞춤형 카드 상품과 이벤트를 안내한다. 

또 고객이 입력하는 검색 키워드에 따라 원하는 정보, 관련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시한다. 결제 관련 키워드 검색 시 결제 예정일을 보여주고, 결제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향후에도 고객별 관심 정보의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맞춤형 정보 제공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카드 발급 시 반복되는 고객 입력 항목과 중복 화면을 통합하고 절차를 축소해 빠르고 쉽게 카드를 발급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특히 고객이 카드를 발급하다가 재 접속해도 기존에 입력했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임시 저장 기능도 추가했다. 

또 VIP 고객을 위한 쿠폰 발급 프로세스도 개선하여, 기존 약 7일이 소요되던 모바일 쿠폰 발급 시간을 1일로 단축시키고 고객 상황에 따라 발급이 불가한 사유를 사전 안내하여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홈’앱에서 제공되던 100여개의 메뉴를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화면 및 중요도를 고려하여 67개의 메뉴로 통합했다. 고객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본 메뉴 저장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 편의성을 제고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홈 앱, 홈페이지 리뉴얼은 속도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성 개선과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가장 중점을 뒀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와 모바일홈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앱 #리뉴얼 #DIY #고객경험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