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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양방향 문자 서비스’, 지방선거 소통 플랫폼 기능 강화문자메시지 통해 후보자와 유권자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

[테크홀릭]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기업이나 단체 등에서 PC를 통해 고객과 문자메시지로 실시간으로 대화를 하거나 의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메시징 분야를 디지털혁신(DX)한 ‘소통 플랫폼’ ‘양방향 문자 서비스’에 선거 후보자와 유권자가 실시간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사용자가 필요에 맞춰서 응답 문구를 지정하거나 문자 안내 시나리오 설정이 가능해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병원, 공공기관 외에도 최근에는 선거 운동에도 활용되고 있다. 

KT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출시한 후 소상공인과 기업, 단제, 공공기관의 요구에 맞춰 세부적인 기능을 계속 확장 및 발전시켜오고 있다. 최근에는 선거 운동에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사용이 가능하도록 세부적인 기능을 추가했고,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지원 중이다. 

지금까지는 후보자가 선거와 관련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일부 유권자만 답장을 하는 등 소통이 쉽지 않았다. 답장을 한 경우에도 후보자가 발신한 번호에 연동된 휴대전화에만 저장돼 후보자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선거 운동에 대한 유권자들의 반응을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웠다. 

후보자가 ‘양방향 문자 서비스’를 통해 유권자에게 인터넷접속주소(URL)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유권자는 후보자의 문자메시지에 답장을 하거나 해당 URL에 접속해 후보자에게 의견이나 메시지를 등록하면 된다. 

특히 후보자는 ‘양방향 후보자 게시판’에 등록된 유권자들의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공약에 대한 설명과 공약 이행 방안 및 계획 등을 밝힐 수 있어 제한된 선거 운동 기간에 효율적이다. 

다음 달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후보자 약 1만명(예비후보자 포함) 중 약 20%가 ‘양방향 문자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양방향 후보자 게시판’을 통해 유권자들과 소통을 했다. 

KT 임건호 Enterprise서비스DX본부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양방향 문자 서비스는 기업과 단체가 고객과 가장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며 “앞으로도 KT의 메시징 DX 서비스가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T #양방향 문자 서비스 #지방선거 #후보자 #유권자 #소통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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