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동아ST,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암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원해 삶의 질 향상 도모

[테크홀릭]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지난 19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암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원해 암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 도모하고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아에스티는 암환자들을 위한 약제비를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지원한다. 주치의를 통해 암환자들은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한다.

동아에스티는 2020년부터 암환자의 중증 호중구 감소증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약제비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영리 공익법인 한국의료지원재단은 정부의 지원 없이 국민과 기업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의료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고가의 치료제가 필요한 암환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까지 가중되어 치료를 포기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가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지원 사업의 규모를 늘려나가 생명 존중을 실천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2020년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신설하며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저신장증 어린이를 위한 성장호르몬제 기부, 평화의 숲 조성 등을 실시했다. 

#동아ST #저소득층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전달식에서 김민영 동아에스티 사장(오른쪽)과 유승흠 한국의료지원재단 이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아제약)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