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 IBK창공 ‘FLY HIGH!’ 데모데이 성황리 개최이벤터스 웨비나, IBK창공 유투브채널 통해 실시간 송출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창공의 4개 센터(마포, 구로, 부산, 대전)가 함께 참여한 역대 최대규모로 혁신 창업기업, VC, AC, 스타트업 관계자 등 많은 인파가 참여한 가운데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1일차에는 연구 개발을 기반으로 첨단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스타트업들을 일컫는 ‘딥테크’ 관련 업종 기업들이 데모데이의 문을 열었다.

모빌리티용 수소연료전지 스택 및 파워팩을 개발하는 ‘테라릭스’, AIoT기반 노면 감지 센서를 제작한 ‘모바휠’, 차량 내 인체 감지 레이더 센서 아이템을 가진 ‘에이유’ 등 13개 기업이 딥테크 산업의 미래와 사업 방향을 제시했고 기업 전시부스를 통해 신기술·신제품을 홍보했다.

데모데이 첫 번째 키노트스피치로 SKT 내 통신 관련 연구개발 업무를 총괄하고 스타트업 발굴, 사업연계, 시너지 분석, 투자연계를 담당하고 있는 이종민 상무가 나섰다. 이종민 상무는 SKT가 추구하는 미래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스타트업과 협업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행사 이후에는 혁신 창업기업과 협업모델을 수립하고, 신사업 발굴·추진을 희망하는 대·중견기업, 벤처캐피탈리스트, 스타트업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됐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오프라인에 참석하지 못한 일반인 및 스타트업 관계자를 위해 이벤터스 웨비나, IBK창공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또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기업부스를 메타버스로 구현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끌기도 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기업은행은 IBK창공 서울대캠프 오픈, IBK창공 대전 개소, IBK창공 홈페이지 구축 등을 통해 창업생태계 내 역할을 더욱 확대했다”며 “향후에도 스타트업 지원 전략 수립, 성장단계별 자금 공급을 통해 혁신 스타트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라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26일까지 플랫폼(2일차), 바이오헬스(3일차)를 주제로 지속될 예정이며 메타버스로 구현한 기업부스는 행사 이후 29일까지 오픈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에게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제공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2017년 12월 마포 개소 이후 구로, 부산, 서울대캠프, 대전에서 운영 중이며 지난 4월 말까지 460개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투·융자 등 금융서비스 6,571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서비스 6,275회를 지원했다.

#기업은행 #스타트업 #IBK창공 #데모데이

IBK기업은행은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