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신기술 개발 앞장

[테크홀릭] 롯데건설이 ‘제2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서류접수를 마감하고 다음 달 평가를 거쳐 최종 순위를 발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회 공모전 대비 친환경·신재생 에너지와 DT·OSC 분야의 모집을 강화하고 입상 기술의 상금과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공모전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품질·안전 향상, 원가절감, DT(디지털전환)·OSC(탈현장 건설방식) 총 4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마감 결과,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29건, DT·OSC 20건 등 총 123건의 기술이 다양하게 접수됐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첫 기술혁신 공모전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이어 2년 연속 100건을 뛰어넘는 목표를 달성했다.

내달 서류 평가를 통해 선정된 15개 기술에 대한 발표 평가를 진행해 내달 말 롯데건설 동반성장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순위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서류평가를 통과한 15개 기술에 대해 대상(2000만 원)부터 장려상(300만 원)까지 총 94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기업(대상 ~ 동상)에는 정기 평가 가점 부여, 파트너사 등록, 당사 Test-bed(시험실시) 현장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친환경/신재생 에너지 및 DT·OSC 분야에 많은 응모가 이루어졌다"며 "스타트업을 비롯한 우수기업의 경쟁력 있는 기술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ESG 경영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 #친환경 #재생에너지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