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신한카드, MZ세대 겨냥한 ‘잔망루피’ 체크카드 선봬

[테크홀릭]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0대 및 20대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 잡은 ‘잔망루피’를 모델로 한 ‘신한카드 온(On) 체크 잔망루피 에디션(이하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시장 선호도를 반영한 디자인을 선정하고자 소비자 패널 2000명 대상 설문 조사를 시행, 플레이트 후면에는 투명 마그네틱과 잔망루피 캐릭터를 넣었고, 기본형 플레이트와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경되는 렌티큘러 플레이트 등 총 2가지 종류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MZ세대의 사용 빈도가 높은 통신 요금, 편의점, 디지털콘텐츠 등의 생활편의 영역 및 간편결제(신한플레이·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K페이·SSG페이·쿠페이·페이코·스마일페이·L.Pay·배민페이) 이용 금액에 대해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월 적립 한도 8000원)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이외에도 해외에서 이용한 금액의 1.3%가 조건 없이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한정판 굿즈 증정을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한카드는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한정판 잔망루피 피크닉 매트(돈 자리)를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신한플레이에서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신한 체크카드를 발급한 기록이 없거나 소지한 체크카드 유효기간이 만료된 고객 중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플레이에서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는 5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신한은행의 ‘신한 쏠(SOL)’에서는 7월부터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 발급 고객이 신한은행 계좌로 연결할 경우, 선착순 2만 명까지 잔망루피 카카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동일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잔망루피 굿즈도 제공한다.
 
잔망루피는 뽀로로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루피’가 가진 성격 중에서 익살과 잔망스러움을 과장한 캐릭터이다.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SNS 및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한 ‘루피 짤’의 유행에 힘입어 본격적으로 콘텐츠화됐다.
 
#신한카드 #잔망루피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