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 상품 출시최대 4천만원 대출한도와 최대 연 0.8%p 대출금리 우대, 수수료 면제 혜택 제공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네이버의 금융 자회사인 네이버파이낸셜과 작년 은행권 최초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 출시 이후 11개월 만에 두 번째 협업 상품인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을 출시, 우리은행은 네이버 입점 온·오프라인 사업자를 위한 대출상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작년에 출시한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상품이었다면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은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으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스마트플레이스’는 네이버의 중소상공인(SME) 업체 정보 관리 및 운영 플랫폼으로 250만명의 소상공인 매장이 등록되어 있다. 

대출한도는 최대 4,000만원으로 고객 자금 수요에 맞게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통장식상환(마이너스 통장)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은행 방문 없이 네이버 앱으로 신청하고 승인 여부 확인 후 ‘우리WON뱅킹 기업’에서 대출 약정을 진행하면 된다.

대출금리 우대 항목은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의 특성에 맞게 △신용카드 매출대금 및 네이버페이 가맹점 정산대금 입금시 금액에 따라 최대 연 0.7%p △4대 사회보험 자동이체 납부시 최대 연 0.3%p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가입시 추가 연 0.1%p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대 연 0.8%p까지 우대가 가능하다.  특히, 해당계좌로 신용카드 매출대금 및 네이버페이 정산대금 입금시 전자금융수수료, ATM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작년에 출시한 스마트스토어 대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상품 만족도가 높았다”며 “이번 스마트플레이스 대출도 경쟁력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최대한 담은 만큼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자영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대출상품 #우리은행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대출 #오프라인 매장 사업자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