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신한금융, ‘신한 청년 포텐 Project’-청년 지원에 14조원 푼다창업 40주년 신한문화포럼 개최-5년간 7000명 직접 채용 계획

[테크홀릭]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7일 오전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CEO 및 임원, 본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그룹의 창업정신을 계승하고, ‘一流 신한’ 도약을 위한 신한문화의 발전 방향 수립을 위해 ‘제2회 신한문화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이번 ‘제2회 신한문화포럼’의 슬로건을 신한의 DNA를 재조명하고 신한문화 대전환을 결의하는 의미를 담아 『RE:BOOT 신한! 일류로, 미래로!』로 정하고 1부 ‘오늘’ 세션에서는 40년 신한의 성장사와 신한의 DNA를 조명하고 2부 세션 '내일'에서는 신한이 꿈꾸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신한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먼저 <오늘> 세션에서는 경영, 조직문화 전문가인 연세대학교 정동일 교수, CEO스코어 김경준 대표, 서울대학교 박남규 교수, 연세대학교 신동엽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신한금융의 40년 성장사를 조명하는 토론을 진행했다.

40년사 편찬기념식에서는 조용병 회장이 고객, 주주에게 사사를 헌정하는 ‘사사봉정식’과 사사의 중요 장면을 담은 드로잉 작품을 NFT로 변환해 그룹사 전직원에게 발송하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7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이 그룹의 발전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

이어진<내일> 세션에서는 창업 40주년을 맞아, 장년으로 성장한 신한금융이 국가 미래 성장의 핵심인 청년층을 지원하고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신한 청년 포텐(Four-Ten) Project’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 이름인 ‘청년 포텐(Four-Ten)’은 청년들이 ‘포텐(Potential)’을 터트릴 수 있도록 신한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미와 ‘4대 영역(Four)에서 10조원(Ten) 이상’ 청년을 위한 직·간접 금융지원을 추진하겠다는 의미, 그리고 창업 40주년을 맞아 장년이 된 신한이 청년층의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는 3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청년 포텐(Four-Ten) 프로젝트’를 통해 주거·생활 안정 및 자산증대, 일자리 확대, 복지증진 등 4대 핵심영역을 중심으로 향후 5년 동안 청년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공급망 위기, 물가 상승 등 대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 청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전 그룹사가 자발적으로 힘을 모았다.

먼저, 청년 『주거·생활 안정』을 위해 약 11조원의 직·간접 금융지원을 실행한다. 주요 과제로는 ▲생애 최초 주택구입 대출 7.6조원 공급 및 이자부담 경감 ▲청년 전·월세자금 대출 2.55조원 공급 및 금리우대 ▲취약 청년층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관련 대출상품 금리 인하 및 보증료 면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청년들의 『자산증대』를 위해 청년우대 금융상품 2.7조원을 지원한다. ▲청년 목돈마련 적금 지원 2.3조원(금리우대 1%) ▲약 4천억원 규모의 청년 특화 금융상품 등을 공급할 계획이다. 

세 번째는 1만 7천명의 청년 고용 창출을 위한 『일자리 확대』를 추진한다. 신한그룹에서 5년간 7천명을 직접 채용하고, 스퀘어브릿지, 글로벌 영 챌린지, 청년부채토탈케어, 퓨처스랩 등 신한금융이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1만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약 1,675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며, 그룹의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한 청년 취업/창업 정보 및 기회 제공을 추진한다.

마지막으로는 청년층의 출산/육아(교육) 지원과 장애 청년 일자리/교육 지원 등 청년층의『복지증진』을 위해 500억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다.

7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이 그룹의 발전 방향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은 “창업 이후 경험한 IMF, 금융위기, 팬데믹 등 다양한 위기를 고객, 사회, 주주의 성원 속에서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이제 40대 장년이 된 신한이 ‘신한 청년 포텐(Four-Ten) Project’를 통해 청년층을 지원하며 고객과 사회에 이바지함으로써 신한금융의 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 #신한 청년 포텐 #청년 주거 #청년 일자리 #청년 지원 #신한문화포럼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