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은행, 시장금리 반영-예적금 금리 최고 0.7%p 인상예적금 25종 기본금리를 선제적으로 인상

[테크홀릭]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최근 상승하는 시장금리를 반영해 예적금 25종의 기본금리를 최고 0.7%p 인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상으로 신한 쏠(SOL) 이용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쏠만해 적금’은 0.3%p가 인상돼 최고 연 5.3%, 주거래 고객을 위한 대표 적립식 예금인 ‘신한 알.쏠 적금’ 1년 만기는 0.5%p가 인상돼 최고 연 3.7% 금리로 바뀐다.

또한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ESG 상품인 ‘아름다운 용기 정기예금’은 0.7%p가 인상돼 연 3.0%로, ‘아름다운 용기 적금’은 0.7%p가 인상돼 최고 연 3.7%로 변경된다.

상품별 가입기간에 따라 거치식 예금 3종은 0.5%p ~ 0.7%p, 적립식 예금 22종은 0.3%p ~ 0.7%p 인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시장금리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인해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예적금 금리를 선제적으로 인상했다”며 “앞으로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와 시장금리 상승에 발맞춘 신속한 금리 인상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금리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금리 인상 #예금 #적금 #신한 쏠만해 적금 #아름다운 용기 정기예금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