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 2022년 하반기 ‘IBK창공(創工)’ 혁신 창업기업 69개社 육성 시작투‧융자 금융서비스 및 데모데이, IR, 사무공간 등 비금융서비스도 지원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2022년 하반기 ‘IBK창공’에 70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하여 약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69개社(마포9기 19개, 구로8기 18개, 부산7기 14개, 대전2기 18개)가 7월부터 5개월간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IBK창공은 최종 선발기업에 대한 전문가들의 사전 진단평가 이후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과 아울러 기업의 효율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1:1 전담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기업은행은 투‧융자 금융지원은 물론, 데모데이, IR, 사무공간, 판로개척, 홍보 지원 등 다양한 비금융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VC를 통한 투자연계,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업 및 판로지원, 창공 육성 기업 간 교류 등을 위한 네트워킹 자리도 적극 제공할 예정이다.

업력별로는 설립 3년 미만 창업 초기단계 기업이 49개社(71%)로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업종별로는 AI, IoT, ICT 등 정보‧통신(30%)과 콘텐츠, 핀테크, 에듀테크 등 지식서비스(22%) 분야가 주를 이뤘다. 또한,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조, 에너지 관리 효율화 등 친환경 관련 기업, 각종 질환 치료제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바이오·헬스 기업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다양한 기업들이 최종 선발되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종 선발기업에게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창공모델 다양화, 자금공급 확대 등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내 IBK 역할을 강화 하겠다”라고 밝혔다.

IBK창공은 2017년 12월 마포 개소 이후 구로, 부산, 서울대캠프, 대전에서 운영 중이며 지금까지 460개 기업을 육성하고 7,475억 투·융자와 6,462건 컨설팅멘토링·IR을 지원했다. 

#기업은행 #IBK창공 #스타트업 #지원 

22년 하반기 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인 ‘IBK창공’에 최종 선발된 기업들이 부산(왼쪽 위), 구로(오른쪽 위), 마포(왼쪽 아래), 대전(오른쪽 아래)에서 입소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