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한화생명, 전자문서로 주택대출 약정-‘ESG 금리 할인’ 신설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약정 시 금리 0.1% 할인 혜택

[테크홀릭] 한화생명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신규 주택담보대출 신청자를 대상으로 종이문서를 태블릿 PC의 전자문서 형태로 약정하면 0.1% 할인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ESG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같은 금리 할인 혜택은 한화생명이 종이 사용 절감으로 절약된 비용을 환경보호에 동참한 고객들에게 돌려준다는 취지다. 

한화생명은 페이퍼리스 시스템 도입으로 종이서류 발행 및 서류보관센터 운용에 들어가는 연간 약 10억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대출 신청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종이서류 접수와 정리에 들이는 업무 시간을 1인당 연간 약 280시간 절약하게 돼 생산성 증가 효과도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화생명 윤세창 융자마케팅사업부장은 “이번 ESG 금리 할인 혜택은 종이 사용을 절약해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절감 비용을 고객들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신설했다”면서, “ESG 금리 할인을 비롯한 지속가능한 ESG 경영 실천을 계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화생명은 기존 대출 고객의 경우, 올해 5월 30일부터 변경된 금리 할인 요구권에 의해 ‘친환경차 및 친환경건축물’, ‘다자녀가구’ 등의 항목으로 추가 금리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화생명 #주택담보대출 #전자문서 #금리할인 #페이퍼리스 #ESG 금리할인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