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LG전자, 대화면·슬림 디자인·휴대성-‘LG 울트라PC 엣지’ 출시최신 AMD 라이젠 프로세서 탑재-영상 편집·대용량 문서 작업 시에도 쾌적

[테크홀릭] LG전자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편리한 휴대성을 강조한 ‘LG 울트라PC 엣지(Edge)’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 울트라PC 엣지'는 16형(모델명: 16U70Q)과 14형(모델명: 14U70Q) 두 가지로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16.7밀리미터(WQXGA해상도 패널 탑재 기준)에 불과한 슬림 디자인에 모서리를 직각으로 마감하고, 제품 외관은 차콜그레이 색상의 메탈 소재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LG전자는 'LG 울트라PC 엣지' 고객이 더욱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울트라PC 노트북 15.6형(39.6cm)과 13.3형(33.7cm) 제품의 전체 크기는 유지하면서도 베젤을 줄여 화면 크기를 각각 16형과 14형으로 키웠다. 

대표 모델인 16형(화면 대각선 길이 약 40.6센티미터) 제품은 72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도 무게가 약 1,470그램(WQXGA해상도 패널 탑재 기준)에 불과해 휴대성도 탁월하다. 

이 제품은 16:10 화면비의 WQXGA(2,560×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패널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주는 안티글레어(Anti-Glare)를 적용했다. 

또 AMD의 최신 라이젠 바르셀로(Barcelo) 프로세서를 탑재해 가벼운 영상 편집이나 대용량 문서 작업 시에도 쾌적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메모리는 제품 사양에 따라 8GB와 16GB 중 하나를 제공한다. 

얼굴 및 시선 감지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가 자리를 비우면 화면을 잠그고, 사용자의 뒤에 다른 사람이 있으면 작업 중인 화면을 흐리게 하거나 경고 메시지를 보여주는 미라매트릭스(LG Glance by Mirametrix®) 기능을 지원해 외부 공간에서 제품을 사용할 때 보안성도 높였다. 

LG전자는 15일 LG전자 온라인브랜드숍(OBS)을 비롯해 무신사, 29CM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 오프라인 가전 매장에서 LG 울트라PC 엣지 16형 모델 판매를 시작한다. 14형 모델은 내달 중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LG 울트라PC 엣지의 강화된 디자인과 성능, 몰입감을 주는 대화면, 탁월한 휴대성으로 다양한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노트북 #LG 울트라PC 엣지 #대화면 #휴대성 #슬림 디자인

LG전자가 슬림한 디자인, 몰입감을 주는 대화면, 탁월한 휴대성으로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LG 울트라PC 엣지' 노트북을 선보인다. 모델들이 LG 울트라PC 엣지를 체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