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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고정관념 깬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 출시앞, 옆, 뒤 어느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인테리어 가구처럼 아름다운 공간 디자인 TV

[테크홀릭] LG전자가 정형화된 TV 설치방식의 고정관념을 깨고 기존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시할 집 안 어떤 공간에 두고 어느 각도에서 바라보더라도 마치 인테리어 가구처럼 아름답게 보이는 공간 디자인 TV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지난달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디자인위크(Milano Design Week)의 특별 전시에서 처음 공개됐다. 

설치 공간의 품격까지 높여주는 제품의 특성에서 착안한 제품 이름 포제(Posé)는 ‘자세’라는 뜻을 가진 영단어 포즈(Pose)의 프랑스어 이름이다.  

신제품을 옆에서 바라보면 패널과 본체가 U자를 그리는 곡선 디자인이 돋보인다. 패브릭을 적용한 외관은 TV를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인테리어 소품이 놓여진 것처럼 깔끔한 인상을 준다. 본체를 지지하는 스탠드는 안쪽에 전원선 등을 넣어 숨길 수 있도록 설계돼 깔끔한 공간 연출을 돕는다. 

뒷모습도 나만의 취향을 담은 인테리어 오브제로 연출할 수 있다. 벽이나 구석에 놓고 사용하던 기존 TV와는 달리 거실 가운데에 설치해 공간을 구분하는 파티션으로 활용하기에도 제격이다. TV 뒤쪽 히든 스페이스에 전용 액세서리를 결합하면 셋톱박스, 멀티탭 등을 넣어 보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기모드를 활용하면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고객이 원하는 사진, 영상 등을 띄워놓거나 시계나 음악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다. 올레드 갤러리(OLED Gallery)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도 있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는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들로부터 압도적 화질로 인정받는 LG 올레드 에보(OLED evo) 기반 제품이다. LG전자가 축적해온 올레드 화질/음질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낸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α9 Gen5 Processor)와 최대 4채널 입체음향에 40와트(W) 출력 스피커를 탑재했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확대하는 한편, 공간의 조화를 중요하게 여기고 나만의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지속 제안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에도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이젤(Easel)을 출시하며 TV를 벽에 기대거나 밀착시키는 색다른 공간 연출 경험을 제시한 바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신제품은 공간의 조화를 중요하게 여기고 나만의 인테리어를 꾸미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 #TV

LG전자가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과 공간 디자인을 결합한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를 27일 국내 출시한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가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배치돼 있는 연출 이미지(사진=LG전자)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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