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삼성, 2년만에 첫 사장단 회의 개최-이재용 부회장은 오찬만 참석

[테크홀릭]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사장단이 한자리에 모여 '사장단 회의'를 진행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회의에는 참석하진 않았지만 오찬에 참석해 사장단과 소통한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지난 26일 삼성전자 사장단과 SDI·전기·SDS·디스플레이 등 전자 계열사 사장, 삼성생명·증권·카드 등 금융 계열사 사장 등 40여 명은 경기도 용인에 있는 인재개발원에 모여 외부 강사 강연을 듣고, 최근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들은 외부 강사의 강연을 듣고 주요 사업 현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사장단이 함께 모인 것은 지난 2020년 6월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의 특강 이후 약 2년 만이다.

이 부회장은 특강 및 회의 자리에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사장단과 오찬을 함께 하며 현안에 대해 대화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삼성은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뜻에 따라 매주 수요일 각 사 사장단들이 모여 외부 강연을 듣고 현안을 논하는 '수요 사장단 회의'를 열었었다. 하지만 지난 2017년 미래전략실(미전실) 해체 이후 정기적인 사장단 모임은 사라졌다.

재계에서는 내부 결속을 다지고 공동 현안에 대한 정보 교류 차원에서 사장단 회의가 열렸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만 정례화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삼성 #사장단회의 #이재용

이상엽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이매리 2022-09-27 15:10:51

    윤지오에게 2019년 물푸레기금 2300만원 준게 누구더라!
    벌금내든지. 십년피해자 이매리가 더 받아야지.   삭제

    • 이매리 2022-09-27 12:54:17

      강상현연세대교수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답변없는 연세대출신 삼성준법위원회이찬희변호사 사기집단아.삼성백수현부친상이 중요했냐!아빠돌아가실때 자기꺼 빨라고 했었으니 김규형부사장상가집에 전화걸어 따지고 백수현친동생백동현교수에게도 메일까지보내고 인도상공회의소에서 삼성임원면전에 삼성백수현미투.이재용회장 형사재판과도 회사문제라고 계속 얘기하라고했다.이매리계좌번호있는 피해자문서받으라고 주고나왔다.답변없는 이찬희변호사도 대한변호사협회 윤리팀에 고발했다.그딴식이면 너네끼리 오정연하고
      카타르월드컵행사 잘해봐.돈도안주는 삼성연세대와 ESG
      미쳤냐!   삭제

      • 이매리 2022-09-27 12:48:10

        강상현연세대교수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 답변없는 연세대출신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사기집단아.삼성백수현부친상이 중요했냐! 아빠돌아가실때 자기꺼 빨라고 했었으니 김규형부사장상가집에 전화걸어 따지고 백수현친동생백동현교수에게도 메일까지보내고 인도상공회의소에서 삼성임원 면전에 삼성백수현미투.이재용회장 형사재판과도 회사문제라고 계속 얘기하라고하셨다.이매리계좌번호있는 피해자문서 받으라고 주고나왔다.답변없는 이찬희변호사도 대한변호사협회 윤리팀에 고발했다.그딴식이면 너네끼리 오정연하고 카타르월드컵행사잘해봐.벌금내고 국감나가세요.   삭제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