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금호석유화학, 글로벌 ESG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지속가능경영보고서 미국 LACP가 주관하는 ‘2021 비전 어워즈’ 금상 수상

[테크홀릭]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글로벌 ESG 및 지속 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미국 LACP가 주관하는 ‘2021 비전 어워즈’ 금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의 에코바디스의 평가 영역별 주요 성과는 △환경 부분 - 기후변화 대응전략 수립 및 Scope 1,2 감축목표 설정 △노동/인권 - UNGC 가입 및 공개 지표 확대 △윤리 - 윤리 감사 조직 강화(준법지원인 지정) △지속 가능 조달 - 지속 가능 조달 정책 제정 및 공급망 ESG 평가 도입 등이다. 

금호석유화학은 특히 환경과 노동/인권 부문에서의 우수한 점수를 포함해 모든 분야에서 준수한 결과를 받아 총 9만여개 대상 기업 가운데 상위 5% 이내 기업에 수여되는 골드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금호석유화학 에코바디스 인증서(사진=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은 직전 연도 브론즈(Bronze)에서 올해 골드로 1년 만에 두 등급 상승한 성과의 배경으로 이사회 내 ESG위원회 활동을 꼽고 있다. 실제 2021년 ESG위원회와 실무 부서인 ESG경영관리팀은 설립 직후부터 ESG 비전·탄소중립성장안 등을 잇따라 발표하고, 글로벌 이니셔티브(UNGC) 가입과 사내 교육 프로그램인 ‘ESG 아카데미’까지 진행하는 등 출범 이후 짧은 시간에 다양한 성과를 내고 관련 지표들을 개선하며 금호석유화학 ESG 시스템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ESG위원회가 주축이 돼 제작한 금호석유화학의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최근 미국 글로벌 마케팅 조사 기관인 LACP가 주최하는 ‘2021 비전 어워즈(2021 Vision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금상을 받았다. 

금호석유화학의 ESG 전략과 성과는 물론, 이를 쌍방향(Interactive) 자료로 제작해 이해도를 높여 좋은 점수를 받았으며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기술적 우수성으로 테크니컬 어치브먼트 어워드(Technical Achievement Award)도 함께 받았다. 올해 21회째를 맞는 이 대회에는 21개 국가에서 1000여개 기관이 참여했는데, 금호석유화학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아시아 퍼시픽 지역 톱 80에 10위로 이름을 올렸으며 대한민국 톱 20에도 포함됐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금호석유화학의 모든 구성원이 진심 어린 ESG 활동을 통해 이룬 성과”라고 격려하면서도 “오늘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ESG 활동의 저변을 더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 #ESG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비전 어워즈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