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동아제약-비에스티, 제주산 풋귤 이용한 항노화 효능 화장품 소재 공동 개발

[테크홀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경기 용인시 동아제약 연구소에서 비에스티(대표이사 이호)와 수입산 화장품 원료를 국산 자생식물 원료로 대체하고, 농가에서 폐기되는 농산물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더마코스메틱용 항노화 화장품 개발을 위한 기반 기술과 기초 소재를 확보하기 위해 화장품용 천연 원료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양 사는 국내 제주산 청정 풋귤을 원료로 항노화 효능을 지닌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고, 최신 연구 개발 정보 공유 및 ESG 대응 원료 공동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비에스티는 2000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화장품 분야 벤처 1호 회사로, 천연물 소재를 활용해 원료 및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비에스티 최일 연구소장은 “당사는 천연물에서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상품화하는 개발 노하우와 기술을 축적하고 있으며,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 맞춤형 혁신적인 천연 안심 소재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연구소 박형근 팀장은 “이번 비에스티와 협력으로 화장품 소재의 국산화율을 높이고, 국내 농가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지속 가능 소재 산업 활성화 등을 통해 동아제약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천연재료 #화장품 원료 #비에스티 #제주 풋귤 #항노화 화장품

27일 경기도 용인시 동아제약 연구소에서 진행된 기능성 천연물소재 개발 업무협약식에서 박형근 동아제약 연구소 팀장(오른쪽)과 최일 비에스티 연구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