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신한투자증권, 미국 주식 20호가 무료 실시간 시세 제공

[테크홀릭]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김상태)은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10월 10일부터 기존 2호가에서 20호가로 확대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국내 최초로 전 세계 최대 거래소인 뉴욕거래소의 라이선스를 취득해 미국 주식 시장 호가를 복수로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게 되는 뉴욕거래소의 Arcabook 서비스는 NYSE(NYSE Arca)에서 제공되는 미국 주식의 매수/매도 총 20호가 및 호가잔량을 실시간 무료로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은 현재 제공되는 나스닥 라이선스 기반의 Nasdaq Basic과 함께 NYSE 라이선스 기반의 NYSE Arcabook 서비스를 동시 제공함에 따라 국내 최초로 복수 거래소 시세를 선보인다.

미국 주식 시장은 단일 거래소가 아닌 NYSE, 나스닥, 아멕스 등 복수 거래소로 이뤄져 있다. 이미 해외 증권사 MTS에는 복수 거래소 시세를 제공 중이며, 신한투자증권을 이용하는 고객은 해외형 UI/UX가 적용된 호가 화면을 통해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거래소와 ETF/중소형주 중심의 NYSE 거래소 호가 정보를 동시에 확인하며 보다 넓은 범위의 투자 정보를 미국 주식 거래에 활용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20호가 서비스를 별도 신청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10월 10일부터 미국 주식 애프터마켓 거래 시간을 2시간 추가 연장해 오전 5시부터 9시까지(이하 한국 시각, 서머타임 적용 기준) 운영한다.

애프터마켓 거래 시간 연장으로 미국 현지와 동일하게 총 16시간 동안 미국 주식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국내 투자자들은 애프터마켓 연장 및 새롭게 추가되는 주문 유형을 통해 글로벌 변동성과 이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신한투자증권 양진근 리테일전략본부장은 “해외 주식 거래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미국 주식 복수거래소 20호가 제공, 애프터마켓 연장, 주문 유형 추가 등 고객에게 확대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해외 주식 매매와 관련된 유용한 서비스를 통해 최상의 투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 #미국 주식 #20호가 #무료 실시간 시세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