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개인연금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 출시

[테크홀릭] 미래에셋증권은 업계 최초로 가입자의 개인연금 계좌를 미래에셋증권 본사 전문운용인력이 시장상황에 맞게 자산배분, 리밸런싱 등을 진행하며 최적의 대안을 찾아 대신 운용해 주는 일임서비스인 개인연금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개인연금랩은 미래에셋증권이 증권사 최초로 출시했고, 이번에 모바일앱을 통한 비대면 가입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랩은 개인연금을 직접 투자하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 매번 신경 쓸 필요 없이 한번의 가입만으로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출시됐다.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자산배분 역량을 통해 시장전망을 분석해 최적 자산배분안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고객 투자성향에 적합한 다양한 유형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위험자산 비중에 따라 개인연금랩 70+, 40+, 30+, 20+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본인의 나이, 성향, 소득 등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상품변경 및 비중조절을 통해 시장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적인 성과 점검을 통해 철저한 사후 관리를 진행한다. 개인연금랩 가입자는 매분기 운용현황보고서 수령을 통해 운용정보에 대해 투명하고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본부장은 “증권업 최초 개연연금랩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이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개인연금랩은 은행, 보험사 개인연금 보유 고객들 중 증권사에서 실적배당형 상품을 통해 연금을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자산배분 역량을 통해 고객의 연금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금융위의 개인연금 리츠 매매 공식 허용에 따라 이번달 27일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개인연금 리츠 매매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랩 #비대면 가입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