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T, ‘ZEM’ 앱 스스로 습관 기능 대폭 강화전문가 습관 기능·쉬는시간 기능 등 도입

[테크홀릭] SK텔레콤은 ‘젬(ZEM)’ 서비스에 지난 5월 서비스 고도화에 이어 자녀와 부모가 함께 소통하며 생활 습관을 만들어가는 기능, 부모를 위한 전문가 콘텐츠 등의 추가로 단순히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만들어주는 앱을 넘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기존의 ‘스스로 습관’ 기능에 '전문가 습관 기능', '습관 리포트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전문가 습관은 전문가가 제안하는 초등학생 필수 생활 습관을 부모와 아이가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고도화에서는 올바른 스마트폰 및 인터넷 동영상, 게임 이용을 위한 전문가 습관이 제공된다.

아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의 필요성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쉬는 시간' 기능도 새로 선보인다. '쉬는 시간'에는 만화책, 어린이과학동아 등의 콘텐츠가 제공돼 아이들의 자연스러운 디지털 문해력 상승을 돕는다.

아울러 아이가 스스로의 생활 패턴에 맞춰 자기 주도적으로 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만들어 나가도록 스마트폰 관리 모드를 개편했다. 새로 도입된 약속 모드는 아이가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춰 하루∙주 단위로 부모와 함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설정하는 연습을 하도록 한다.

아이의 연령대와 상황에 따라 사용 가능한 앱을 정하는 집중∙자유모드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실시간 위치 조회 ▲스몸비 방지 ▲유해사이트 차단 등 다양한 안심 ∙ 편의 기능들이 제공된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앞으로도 아이들의 스마트폰 과몰입 방지를 위한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ESG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SKT #잼 #ZEM #업그레이드 #스스로 습관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