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서비스 이후 PC 이용자 지속 상승스팀 매출 50위권-모바일∙PC 등 다양한 플레이 환경 좋은 반응 얻어

[테크홀릭]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북미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10일(현지시각기준)부터 현재까지 자체 PC 플레이 이용자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웨스턴 MMORPG 시장에서 서비스 초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또한 북미 지역 기준으로 출시 닷새만에 PC 플랫폼 스팀에서 매출 50위권에 진입하면서 상승세를 타는 분위기다. 

크로니클은 현지 애플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앱마켓을 비롯해,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 등 여러 플랫폼으로 출시해 이용자의 다양한 플레이 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로써 크로니클은 출시 이후 미국과 캐나다 현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RPG 인기 순위 최고 1위를 달성했으며, 특히 자체 플랫폼을 비롯한 다양한 채널로 확대한 PC부문에서도 이용자가 월등히 증가하고 있어, 플랫폼 다각화로 현지 유저 베이스를 탄탄하게 쌓아가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크로니클’은 콘솔∙PC 게임이 상대적으로 우세한 북미 시장에서 PC 플랫폼 서비스를 강화해, PC 이용자 기반의 DAU가 출시 이후 전일 대비 평균 60% 이상 매일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일 최고 동접 기준 PC 이용자수는 전체의 약 40%를 기록할 만큼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다양하면서도 깊이감 있는 MMORPG 콘텐츠의 몰입감과 풍부한 스토리 라인이 현지 유저들에게 어필하며, PC를 통한 긴 플레이 타임을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된다. 

자동 플레이 주류인 여타 한국의 MMORPG와 달리, 게임 하는 맛을 살린 ‘크로니클’의 수동 전투도 스스로 연구하고 공략법을 만들어 내는 북미 게이머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한다는 평가다. 이는 키보드와 모니터로 정교한 조작감과 강렬한 그래픽을 제공하는 PC환경과 더불어 고퀄리티 MMORPG 재미를 끌어올리는 요소로 현지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6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메가 히트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 국내 론칭 이후 구글플레이스토어∙애플앱스토어 등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 전략 재미가 강조된 게임성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호평 받으며 글로벌 장기 흥행을 위한 국내 성과를 탄탄하게 다져왔다. 

특히 8년 이상 전 세계에서 장기 흥행 중인 ‘서머너즈 워’의 핵심 재미인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이를 활용한 전략적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편의성 높은 플레이 환경과 ‘서머너즈 워’ 흥행 요소를 담아낸 웰메이드 MMORPG로서 현지 시장에서 인정받고, ‘크로니클’을 통해 IP의 저력을 다시 한 번 확인시킬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북미 #이용자 수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