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신한카드,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상품·서비스·공간 브랜딩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 관점 디자인 인정

[테크홀릭]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 디자인경영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은 물론 디자인 주도의 경영실적이 우수한 기업·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수상은 상품·서비스는 물론 공간 브랜딩, 나아가 지속가능경영 관점에서의 의미 있는 디자인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수상 배경을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디자인경영의 하나로 드랄루민 소재부터 빛을 비추면 숨겨진 로고가 드러나는 DOE (Diffractive Optical Element) 라이팅 기술에 이르기까지 신소재를 활용한 카드 플레이트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브랜드 에센스 ‘확신(Confidence)’을 기반으로 ‘신한플레이(pLay)’와 각종 광고 영상,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구현했다는 점도 돋보였다.

대표적인 사례는 △디자인 철학을 사회공헌·문화 예술까지 확장하고, 을지로 산업·문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신한카드 을지로사이’와 ‘을지로 셔터갤러리’ △휴게 공간을 예술적 경험으로 끌어올린 ‘신한플레이 뮤지컬 라운지’ △신진 작가와 갤러리를 지원하는 ‘신한카드 더 프리뷰’ 등이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수상이 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선한 영향력 모두에서 확고부동한 대한민국 1위로 도약하고자 하는 신한금융그룹의 미래상에 부합해 1위 브랜드다운 신한카드 위상을 공고히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확고한 디자인 철학과 창의적 장인 정신을 지향하는 구성원들의 최고 역량을 바탕으로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서 브랜드 가치를 지속해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한카드의 대표 생활 플랫폼인 신한플레이는 5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서비스 디자인 금융앱 부문 본상을, 10월에는 IDEA 2022에서 서비스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으며, 8월에는 뮤지컬 전용 극장 ‘블루스퀘어’에 조성한 ‘신한플레이 뮤지컬 라운지’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바 있다.

#신한카드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디자인경영 #대통령 표창

신한카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제2차관이 문동권 신한카드 부사장(왼쪽에서 4번째)에게 대통령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신한카드)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