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오뚜기, 리뉴얼 제품 ‘X.O. 장단콩 물만두’ 출시파주 특산물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 활용, 지역 농가와의 상생 도모

[테크홀릭] ㈜오뚜기가 기존 'X.O. 물만두'를 지역 농가와의 상생의 의미를 담아 만두소에 들어가는 두부를 장단콩 두부로 리뉴얼한 ‘X.O. 장단콩 물만두’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X.O. 장단콩 물만두’는 파주 특산물인 ‘장단콩’이 배수가 원활한 토양과 서늘한 기후 등 콩 생육에 적합한 환경에서 재배됐다는 점에 주목, 장단콩 두부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강화했다.  여기에 장단콩으로 만든 두부와 국내산 돼지고기, 양배추, 양파, 부추, 대파 등이 어우러져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진공상태에서 만두피를 만드는 ‘유수진공반죽법’을 적용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만두피를 맛볼 수 있다. 입안 가득 육즙이 느껴지는 큼직한 크기로, 만둣국과 만두전골은 물론 라면, 떡볶이 등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며, 에어프라이어 조리로 바삭하게 즐겨도 좋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경기 파주시 임진각 광장에서 열리는 ‘제26회 파주 장단콩 축제’에 참가해 장단콩의 우수성을 알렸다. 본 축제는 ‘웰빙명품 파주 장단콩’이라는 주제로 매년 11월 중순 개최되며, 다양한 장단콩을 비롯한 파주 농특산물 및 가공품 판매장,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파주 장단콩을 사용한 ‘X.O. 장단콩 물만두’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 품질 면에서 뛰어난 국산 원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오뚜기 #XO만두 #엑소만두 #XO장단콘 물만두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