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O모O모' 서비스 제공앱 출시 이틀 만에 안드로이드 마켓 소셜 부문 인기앱 1위 등극

[테크홀릭] 삼성화재(사장 홍원학)는 캐릭터로 즐기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10월 28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캠페인에는 한 달 간 약 15만 명이 참여했을 정도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세로로 보면 '멍멍'이라는 뜻의 'O모O모' 서비스는 '내가 나의 반려동물이 되어 반려동물의 세상에서 살아간다'는 컨셉의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11월 28일 정식 오픈한 'O모O모'는 앱 출시 이틀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소셜 부문 인기 앱 1위에 등극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서비스는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O모O모' 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다.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에서는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본격적인 서비스는 펫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44종의 견종 또는 묘종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얼굴형과 무늬, 털색 등 세부항목까지 설정하면 나만의 귀여운 펫 캐릭터가 만들어진다. 

'O모O모'의 핵심은 커뮤니티 공간이다. 이 곳에서 이용자들은 글과 사진, 동영상 등으로 반려동물의 일상과 리뷰, 노하우를 생생하게 나눌 수 있다. 

메인 광장에서는 나만의 반려동물 아바타를 움직여 다른 이용자들의 펫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캐릭터들이 가까워지면 친구 맺기와 실시간 채팅이 가능해진다. 

메인 광장은 이용자간 의사소통의 공간이면서 각각의 공간을 연결하는 중심 역할을 한다. 이용자들은 메인 광장을 통해 커뮤니티, 마이홈, 미니게임 등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마켓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과 숙박, 보험 등을 제공하는 회사와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마켓을 이용하면  'O모O모'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반려인과 예비 반려인을 위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캐릭터가 되어 활동하는 즐거움, 지식이 모이는 유익함이 함께 공존하는 새로운 반려동물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화재 #오모오모 #O모O모 #메타버스 #펫 커뮤니티 #반려견 #반려묘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