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종합
최태원 SK그룹 회장, “기후변화 등 해결책 제시하는 기업이 선택 받는다”

[테크홀릭]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후변화, 질병, 빈곤 등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업이 앞으로 인류의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했다.

최 회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이제는 기업에도 ‘관계’가 중요한 시대”라며 “나를 지지하는 ‘찐팬’이 얼마나 있는지, 내가 어떤 네트워크에 소속되어 있는지가 곧 나의 가치”라고 강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지켜야 할 가치를 전하며 "우리에게 소중한 가치를 되새기며 경영시스템을 단단히 가다듬는 기회로 삼아 나아간다면 미래는 우리의 편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최 회장은 먼저 지난 1년 간 국내외 경영환경의 변화가 거셌던 가운데 새로운 상황에 대처하며 도전을 거듭하고 있는 구성원들을 '프런티어(개척자)'라 칭하며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최 회장은 "이해관계자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돌아보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민하고 만들어 나가자"면서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우선 '데이터'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 회장은 "SK를 포함한 국내 기업들이 힘을 모으고 있는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 등을 계기로 '관계'의 범위를 넓히고 기후변화·양극화·디지털 격차와 같은 인류 공동의 문제를 풀어 나가자"고 제안하면서 새로운 국가 및 시장을 발굴하는 등 '관계'와 네트워크의 확장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끝으로 "새해에는 무엇보다 구성원 곁에 다가가 함께 행복을 키우는 기회를 늘리고 구성원의 목소리가 경영에 반영되는 시스템을 계속 만들겠다"고 본인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가 '구성원들의 행복'임을 강조했다.

#최태원 #SK그룹 #신년사 #기후변화 #질병 #빈곤 #관계 #프런티어 #개척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사진=SK)

 

전수일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수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