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한드라이브·착한걷기' 등 가입자수 50만명 돌파착한 습관 서비스로 포인트 적립 '착!한생활시리즈'

[테크홀릭] 삼성화재(사장 홍원학)는 작년 4월에 출시한 자사 다이렉트 앱의 안전운전 및 걷기 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면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받는 「착!한생활시리즈」가입자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착한 생활을 통해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점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가입자수가 작년 7월 10만명, 10월 28만명을 넘더니 새해에 들어서며 50만명을 넘어서며 급속히 그 수가 증가하고 있다. 

삼성화재 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모바일 앱 설치만으로 「착!한생활시리즈」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가입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이러한 추세라면 올해 안에 가입자 100만명 달성도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한편, 「착!한생활시리즈」의 '착한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제공되는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하는 동안 급가속, 급정지 등 운전습관을 감안해 삼성화재에서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다. 1Km 이상 운전시 포인트가 지급되며 운전 1회당 최대 100포인트, 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다.

'착한걷기'는 걸음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며, 일정 기준 충족시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서 3% 할인도 적용 받을 수 있다. 하루 6천걸음 이상 달성시 30포인트, 월 기준으로 10만걸음마다 100포인트를 추가, 월 최대 1,500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착한건강관리'는 건강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질환별 위험과 건강나이를 확인할 수 있고, 분석결과에 따라 월 최대 1,500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더불어, 「다이렉트 건강관리보험」가입 시에는 착한건강관리에서 산출된 건강등급에 따라 최대 15% 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에 사용하거나,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모바일상품권 등의 구입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올해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 출시할 계획으로 「착!한생활시리즈」와 연계한 새로운 보험상품도 선보이겠다." 고 밝혔다.

#삼성화재 #착한생활시리즈 #학한드라이브 #착한걷기 #학한건강관리 #다이렉트 착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