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벤처투자기관, 혁신창업기업에 IBK벤처대출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IBK, 벤처업계와 상생협력 통해 성장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총 16개 벤처투자기관과 ‘IBK벤처대출 지원 및 초기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업은행은 벤처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기업을 추천받아 ‘IBK벤처대출’을 지원하며, 모험자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펀드 조성, 신기술 혁신기업에 대한 공동투자 등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IBK벤처대출’은 기업은행이 지난 12월 미국 실리콘밸리식 벤처대출을 국내에 최초로 도입한 사례로, 재무성과와 담보가 부족한 유망 스타트업에게 후속투자 유치시까지 자금을 지원해 주는 브릿지론(Bridge Loan)이다.

기업은행은 최근 기업의 자금수요가 많은 점을 감안해 올해 1000억원 규모로 ‘IBK벤처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며 자금소진 시 지원규모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협약식에서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이 가장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자금조달이 어려워 데스밸리를 겪는다. 기업은행은 벤처투자기관과 협업을 통해 혁신기업들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지속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대내외 경제불안 요인으로 투자시장까지 얼어붙은 상황에서, ‘IBK벤처대출’이 유동성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에게 가뭄에 단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라고 밝혔다.  

#기업은행 #벤처기업 #IBK벤처대출 #금융지원

12일 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IBK벤처대출 지원 및 초기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왼쪽에서 5번째)과 벤처투자기관 대표들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