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컴투스, 코믹스 ‘서머너즈 워: 어웨이크닝’ 4월 북미 공개‘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세계관과도 연결-확장된 세계관 높은 퀄리티로 구현

[테크홀릭]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협업한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코믹스 ‘서머너즈 워: 어웨이크닝(Summoners War: Awakening)’을 오는 4월 19일(현지 시각 기준) 북미 현지에서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2017년 말부터 미국 ‘워킹데드’ 코믹스 제작사 스카이바운드와 협력해 자사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IP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게임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넓혀왔다. 

2020년 3만 부 한정 발매된 첫 번째 코믹스 ‘서머너즈 워: 레거시’가 고속 매진되며 ‘서머너즈 워’ IP가 지닌 스토리 콘텐츠로서의 가능성과 확장성을 증명했으며, ‘서머너즈 워: 어웨이크닝’ 발간과 함께 세계관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코믹스는 지난해 11월 북미 출시한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세계관과도 연결되는 콘텐츠로, 앞서 현지에서 출간 소식이 공개되며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작품은 첫 편의 주인공 일행과 더불어 새로운 악당과 강력한 소환수들이 등장한다. 신비의 땅 알리아에서 전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창공의 해적과 현상금 사냥꾼을 비롯한 막강한 적에게 쫓기는 소환사 ‘라이’ 일행의 모험을 그릴 예정이다. 

제작에는 DC코믹스 ‘어드벤처 오브 슈퍼맨’, ‘그린랜턴’ 등을 집필한 저스틴 조던과 ‘어드밴처 타임 코믹스’를 그린 루카 크라레티 등 전 편의 작가진이 참여하고 '파워 레인저'를 채색한 컬러리스트 이고르 몬티가 새롭게 합류한다. 환상적인 ‘서머너즈 워’ 세계를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와 높은 퀄리티의 일러스트로 구현하며, 컴투스 대표 텐트폴 프로젝트로서 ‘서머너즈 워’의 흥행 파워를 다시금 입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행본은 미국과 캐나다 지역 오프라인 코믹스 매장을 통해 공개된다. 아마존 킨들, 애플 북스, 코믹솔로지, 구글 플레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스카이바운드 외에도 유수의 콘텐츠 밸류체인 기업들과 함께 웹툰·라이트 노벨 등을 선보이며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서 ‘서머너즈 워’를 비롯한 여러 인기 IP 기반의 문화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어웨이크닝 #코믹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