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우리은행 '마이데이터', 타 금융앱에서도 이용 가능비금융사에도 서비스를 확대해 마이데이터 생태계 확장해나갈 계획

[테크홀릭]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유진투자증권과 제휴해 증권사 앱에 ‘마이데이터 화이트라벨링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오픈해 고객들은 2월부터 유진투자증권의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Smart챔피언’ 앱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화이트라벨링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사업자인 우리은행과 제휴를 통해 타사 앱에서도 통합자산관리, 소비·지출 분석 등 우리은행의 마이데이터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7월 우리금융지주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 앱에, 올해 1월 우리종합금융 앱에 각각 해당 서비스를 적용한 바 있으며 타 금융사 앱까지 확대 적용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향후 금융사뿐만 아니라 비금융사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우리은행 마이데이터를 접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들은 평소 사용하던 앱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우리은행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게 되어 시너지가 기대된다”면서 “화이트라벨링을 통한 마이데이터 서비스 활성화와 더불어 ‘모두와 닿고, 모든 것을 연결(Touch Everyone, Connect Everything)’하는 것을 목표로 마이데이터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마이데이터 #화이트라벨링 #유진투자증권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