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증권
KB증권, MTS 'M-able' 발행어음 화면 개편

[테크홀릭] KB증권이 고객의 발행어음 거래시 편의성과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모바일 앱 ‘마블’의 화면을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화면 개편은 초보 투자자도 모바일로 쉽고 편하게 발행어음을 거래할 수 있도록 KB증권 대표앱 마블의 발행어음 화면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직관적으로 간소화해 편리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하도록 했다.

심플한 메뉴 구성으로 고객 동선을 최소화하고 기능 통합을 통해 투자현황 및 사후관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도화했으며 ’My 발행어음‘의 보유현황 및 거래내역 화면에서 총자산 및 가입 상품별 매수금액, 매매내역, 수익금, 만기 잔여일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상품의 특징과 주요 정보를 이미지와 모션으로 표현해 고객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가상 투자 기능을 강화해 매수 금액을 입력하면 만기시 예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어려운 상품명과 용어 대신 상품별 특징에 맞춰 정해진 기간을 투자하는 ‘목표달성’ 약정식, 매월 적립할 수 있는 ’차곡차곡’ 적립식, 언제든 사고 팔 수 있는 ’내맘대로’ 수시식, 그리고 기간마다 더 높은 금리로 재투자되는 ‘떼굴떼굴’ 스텝업(Step-up) 등 네 글자의 별칭과 설명으로 발행어음 네 가지 중 원하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중 스텝업 발행어음은 KB증권에서만 판매하는 금리 상승형 상품으로 시중금리가 내려가도 최초 가입한 시점에서 구간별 약속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 재투자를 선택할 수 있다. 최대 1년 까지 가입한 시점에서 약속한 더 높은 금리로 자동 재투자된다. 만기마다 중도해지 위약금 없이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하게 자금을 운영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하여 고객이 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발행어음은 신용등급AA+의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지난해 7조2000억원 판매를 기록했다.

#KB증권 #마블 #리뉴얼 #개편 #발행어음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