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에 '영상 생성형 AI' 적용음성에 이어 이미지, 영상까지 생성형 AI 기술 적용해 KT AI 사업 개발

[테크홀릭] KT(대표이사 구현모)가 AI합성데이터 전문 기업인 씨앤에이아이(CN AI)와 ‘영상·이미지 생성 AI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KT의 AI음성합성 플랫폼에 씨앤에이아이의 생성형(Generative) AI 기능 확대 ▲영상ž이미지 생성 AI 상용화 ▲합성데이터 기반의 영상ž이미지 합성 품질 고도화 연구 등을 진행하고 음성 생성부터 이미지와 영상 생성 AI 기술을 다양한 KT 상품 및 서비스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KT는 앞서 2022년 7월 AI 스타트업 휴멜로와 함께 인간의 감정을 담은 AI 음성합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협력으로 양사는 'AI 보이스 스튜디오'에 영상 생성 AI 기술을 접목해 동영상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한 AI 디지털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예정이다. 

이원섭 씨앤에이아이 대표는 “국내 최고의 ICT 기업인 KT와 인공지능 사업에 함께 협력하게 돼 의미 깊게 생각한다”며, “인공지능이 생성 AI로 진화함에 따라 합성데이터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는 가운데, 국내 최초의 합성데이터 전문 기업인 씨앤에이아이는 KT와 함께 AI솔루션 고도화를 넘어 위드AI(With AI) 시대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KT 초거대 AI ‘믿음’의 언어 생성 AI 기술과, 씨앤에이아이의 합성데이터 기반 영상·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결합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며, “KT는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초거대 AI 기술 개발과 함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 #영상 생성형 AI #씨앤에이아이

KT가 AI합성데이터 전문 기업인 씨앤에이아이와 ‘영상·이미지 생성 AI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 화면(사진=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