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 자체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시즌2 오픈‘시나몬 시즌2’ 오픈 기념 대고객 이벤트 시행

[테크홀릭]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금융권 최초 자체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2’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2 오픈을 기념해 시나몬 웹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과 쿠폰교환 등 2가지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실물 또는 기프티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일일퀘스트와 반복퀘스트를 참여한 고객에게 응모권을 지급하고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쿠폰 교환이벤트는 고객이 획득한 츄러스(플랫폼 재화)를 카드 교환소에서 시나몬 카드(S,H,I,N,A,M,O,N) 총 8종으로 교환 후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땡겨요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시나몬’은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에서 고객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시즌제로 운영되며 금융Zone, 건강Zone, 아트Zone, 스포츠Zone, 스토어 등으로 구성됐다.

‘시나몬 시즌2’는 시나몬 월드 맵을 평면적 공간으로 확장 변경해 시각적 이해도를 높였고, 조작방식을 기존 화면 터치 방식에서 방향키 방식으로 변경해 시나몬 월드를 쉽게 체험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하고 새로운 체험형 미니게임을 선보여 고객이 비금융 서비스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나몬 시즌2는 기존 시나몬의 금융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파트너사 콘텐츠 추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했으며 공간 디자인도 크게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시나몬 시즌2 기간 중에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새로운 파트너사 공간 오픈을 통해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웹페이지 접속 이벤트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