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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MWC23 누적 방문객 5만명 돌파-AI·UAM 인기전시-비즈니스 모두 최대 성과 올려

[테크홀릭]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2월 27일(현지시각)부터 3월 2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3에서 누적 방문객 수가 5만 명을 돌파하는 등 수많은 관람객이 몰리며 흥행 성공은 물론 글로벌 대표 통신사의 AI 전략과 R&D 기술에 대한 협력 관계를 모색하는 등 전시와 비즈니스 모두 최대 성과를 올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WC23에서 SKT 전시 중 가장 인기를 끈 것은 A.(에이닷), 사피온 등 AI를 비롯해 UAM, 인포테인먼트 로봇 등으로 관람객들은 직접 체험하고 즐기기 위해 수천 여명이 긴 줄을 늘어서 개막 첫 날에는 1만 명이 넘게 몰렸고 나흘 간 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특히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SKT의 에이닷을 통해 처음 공개된 오래된 정보를 기억해 대화에 활용하는 ‘장기기억’ 기술과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과 음성 등 복합적인 정보를 이해할 수 있는 ‘멀티모달(Multi-modal)’ 기술이다.

SK텔레콤이 2월 27일(현지시각)부터 3월 2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3에서 A.(에이닷)과 UAM의 흥행몰이로 누적 방문객 수가 5만 명을 돌파하는 흥행 쾌거를 오리며 전 세계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사진=SKT)

또 SKT와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한 세계적인 UAM 기체 선도기업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의 기체를 기반으로 제작한 실물 사이즈의 UAM 모형 기체와 가상 체험 시뮬레이터를 결합한 체험 공간은 2시간이 넘는 대기시간에도 불구하고 긴 줄을 서서라도 보겠다는 방문자들로 북적였다.

많은 관람객들은 체험하기 위해 줄을 서며 전시관 입구에 배치된 대형 화면으로 SKT의 ‘AI 초연결 경험’에 대한 영상을 관람하며 감탄을 쏟아내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SKT 부스는 해외 언론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다. <CNN>, <AP>, <AFP>, <CGTN> 등 전 세계 대표 언론 30개 이상이 SKT부스를 취재했으며 경제전문매체 <CNBC>는 SKT의 UAM 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SKT가 AI 역량을 선보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SKT 박규현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관람객들이 AI 혁신이 몰고올 새로운 세상을 생생하게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글로벌 세계 유력 기업과 대표 AI 테크 기업 경영진들도 직접 부스를 돌아보며 박수를 치며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인기였다”고 밝혔다.

#SKT #MWC23 #A. #UAM #에이닷 #멀티모달 #조비 에비에이션 

SK텔레콤이 2월 27일(현지시각)부터 3월 2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3에서 A.(에이닷)과 UAM의 흥행몰이로 누적 방문객 수가 5만 명을 돌파하는 흥행 쾌거를 오리며 전 세계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사진=S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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