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신곡 ‘보라빛 향기’ 리메이크 싱글 발매3월 6일 오후 6시 공개-YuA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경쾌한 사운드로 재해석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의 메타휴먼 아티스트 YuA(한유아)가 6일 신곡 ‘보라빛 향기’ 싱글을 발매한다. 이번 음원은 ‘I Like That’,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에 이은 YuA의 세 번째 음원이다.

신곡 ‘보라빛 향기’는 1990년 발매된 강수지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임영웅, 아이유, 이적, 러블리즈 등 음원의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던 실력파 뮤지션 양시온이 합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첫사랑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는 YuA의 감성으로 재해석 된 ‘보라빛 향기’는 기존 시티팝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층 더 대중적이고 경쾌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음원에서는 YuA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다양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가사를 보여주는 뮤직 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리릭 비디오는 세계 각국 도시의 보라빛 풍경을 주제로 제작 돼 시티팝 음악과 어우러져 보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YuA의 이번 싱글 작업을 위해 세계적인 아티스트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 (Abbey Road Studios)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 엔지니어 등이 참여해 수준 높은 음악성을 선보였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는 비틀즈, 핑크 플로이드의 음악을 비롯해 영화 <스타워즈>의 OST 등을 녹음한 유서 깊은 음악 스튜디오다. 또 글로벌 음원 유통사 사운드 리퍼블리카도 YuA의 신곡 제작에 참여했다.

YuA가 부른 ‘보라빛 향기’는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으며, 리릭 비디오는 한유아와 사운드리퍼블리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음원 발매를 앞둔 YuA는 “이번 신규 음원은 원곡 ‘보라빛 향기’를 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사랑스러운 음색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매력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으로 저의 노래와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YuA의 신곡 ‘보라빛 향기’는 6일 오후 6시 발매되어 전 세계 180여 개국, 120여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한유아 #YuA #보라빛향기 #신곡 발매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