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쿠팡, 배송부문 전체 사업장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산업 재해 예방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위한 관리시스템 인정받아

[테크홀릭] 쿠팡이 안전한 업무환경 조성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3일 배송부문 전체 사업장에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사업장 내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전문 인증기관의 심사 및 평가를 거친 기업만이 받을 수 있다. 

쿠팡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주)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DNV BA Korea)를 통해 ISO 45001를 취득했다.  

쿠팡은 그간 ISO 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요구 사항에 따라 ▲안전보건방침 및 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비상상황 매뉴얼 수립 등에 힘을 기울여 왔다. 배송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산업 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종사자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관리시스템도 구축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쿠팡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쿠팡이츠서비스가 동일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날 쿠팡도 인증서를 받으면서 자회사 포함 3개사(쿠팡·쿠팡풀필먼트서비스·쿠팡이츠서비스)가 ISO 45001 인증을 받게 됐다. 

쿠팡은 전 사업장에서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혹서기와 혹한기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아울러 안전 운행을 위해 쿠팡카에 12개의 안전 센서와 360도 어라운드뷰를 적용했고 매일 아침 안전 교육도 진행한다. 

이소영 대표는 “DNV의 전문적인 심사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검증된 이번 인증이 쿠팡의 지속적인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신뢰 할 수 있는 파트너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유인종 부사장은 “안전문화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임직원들을 위한 여러 시스템을 구축하고 노력해 온 성과를 인정 받은 것 같아 자랑스럽다”며 “쿠팡은 계속해서 임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쿠팡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배송부문

이소영 디엔브이 비즈니스어슈어런스 코리아 대표(왼쪽), 유인종 쿠팡 안전보건부문 부사장이 3일 쿠팡 잠실 본사에서 진행된 수여식에 참석해 쿠팡의 ISO 45001 인증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쿠팡)

김성은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