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하나은행,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 구축전문 개발자가 아닌 직원도 RPA 프로그램 개발에 직접 참여해 현업에 적용

[테크홀릭]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직원이 처리하던 반복적 업무를 로봇이 대체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한 로봇 자동화(RPA)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단순 업무 자동화를 넘어 인공지능, 챗봇, 광학문자인식(OCR) 등과 연계한 인지 영역 자동화로 디지털 전환을 확대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번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 개발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전문 개발자가 아닌 직원들도 로봇 자동화가 필요한 과제를 직접 발굴하고 개발에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모든 현업 부서에 로봇 자동화를 도입하는 ‘1부서 1봇’ 프로젝트도 시행 중이다.

특히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실무 적용 사례와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직원들의 집단지성과 부서 간 협업 시너지가 극대화되도록 유도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1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손님 편의성과 경영 효율성 증대를 위한 디지털 금융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하나은행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 #RPA #반복업무 #인공지능 #챗봇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