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OLED’ 감별 사이트 오픈삼성·비보·오포 등 8개 스마트폰 브랜드 700여개 모델

[테크홀릭] 삼성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를 탑재한 제품이 늘어남에 따라 자사 OLED 탑재 여부를 가려주는 검색 사이트를 열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을 선택하면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OLED 파인더(Finder)’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 비보, 오포, 샤오미 등 8개 스마트폰 브랜드 700여 개 모델에 한해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확인 가능한 모델을 추가하는 한편 노트북, 태블릿 등 다른 제품군으로도 검색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사이트는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OLED를 탑재한 모델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다이아몬드 픽셀 △플라스틱 저감 △낮은 블루라이트 △넓은 색재현력 등 삼성 OLED의 특징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타사 패널이 탑재된 모델일 경우에는 삼성 OLED가 사용된 최신 스마트폰을 추천해주고 제품 사이트로 바로 접속 가능하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 마케팅팀장 상무는 “OLED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약 70%가 삼성디스플레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삼성 OLED는 고객사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신뢰를 받고 있다”며 “동일한 스마트폰 브랜드에서도 LCD, OLED 등 다양한 기술, 여러 패널 업체의 제품이 사용되지만 가장 우수하고 차별화된 삼성 OLED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OLED 파인더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파인더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디스플레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고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팔로워를 대상으로 추첨해 경품 ‘갤럭시S23’을 지급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OLED 파인더 #스마트폰 #감별 사이트

삼성디스플레이가 오픈한 ‘OLED 파인더(Finder)’ 사이트 메인 검색 화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유상훈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