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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음성인증AI' 서비스 출시-내 목소리로 안전하게 인증최대 98% 높은 인식율 바탕으로 셋톱박스, 키오스크 등 서비스 확대 계획

[테크홀릭]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미국의 글로벌 음성기술 선도기업인 핀드롭(Pindrop)과 AI 컨택센터 등 대상 이용자의 고유 음성을 판별하여, 추가 인증 없이 간단한 음성만으로 개인을 인증할 수 있는 '음성인증A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용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최초 음성 등록과정을 거치면 이후 통화시 별도 인증과정 없이 상담사와의 대화만으로 자동으로 인증된다.

핀드롭의 음성인증 기술은 최대 정확도 98% 수준에 대화 음성으로 성문 등록이 가능하며 특히 녹음된 목소리나 비슷한 목소리로는 인증이 불가능한 뛰어난 보안성과 편의성을 자랑한다.

SKT는 지난 2021년부터 자사 고객센터에 핀드롭의 음성인증 기술을 시범 적용하고 고객 및 상담원의 평가를 통해 기술 완성도 및 서비스 효과 검증을 완료해 자사의 AI기술을 결합, 이번에 상품화에 나서게 되었다.

이 상품은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상품이라 별도 구축기간 없이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 AWS 같은 Public 클라우드와 연동을 지원하는 등 고객사는 SKT의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음성인증 적용이 가능하다.

양사는 '음성인증AI'를 콜센터 외에도 출입통제, 바이오인증 보안, OTT 셋톱박스, 키오스크 등 개인 인증이 필요한 기기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 인증이 빈번한 보안영역부터 자동차 등의 제조분야, 홈쇼핑 등의 개인화 영역까지 음성인증 기술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규식 SKT 엔터프라이즈 AI사업담당은 “AI 컨택센터를 중심으로 AI 적용기술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핀드롭社의 음성인증 상품과, SKT의 AI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용 AI 기술들을 시장에 선보이기 위하여,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SKT #음성인증AI #콜센터 #보안

SKT가 음성기술 선도기업인 핀드롭과 음성인증AI 상품을 출시하고 AI컨택센터 시장 확산에 나선다.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하는 이규식 SKT Enterprise AI사업담당(왼쪽)과 마이클 휴즈 핀드롭 부사장(사진=S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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