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경제 기업
KT&G, 뷰티 스타트업 성장 지원 ‘2023 코코챌린지’ 공모3개팀 선발해 총 6천만원 상당 혜택 제공-친환경 뷰티 창업가 발굴

[테크홀릭] KT&G(사장 백복인)가 상상마당 부산의 창업지원 확대와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23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 헤어, 바디, 메이크업 제품이 대상이다. 접수기간은 오늘부터 4월 12일까지로,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되는 이메일 주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은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 할 수 있는 ‘비기너’와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인 ‘챌린저’로 나뉘어 진행된다.  

KT&G는 서류심사, 포트폴리오 심사, 멘토링 캠프 및 최종 PT발표 순서로 진행하며 선발기준은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주제부합성 등이며, 비기너 2팀, 챌린저 1팀 총 3팀을 최종 선발한다. 

수상팀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한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후속 마케팅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코코챌린지는 수상팀 제품 출고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왔다”라며, “이번 공모는 최종 선발팀 확대와 제품 마케팅 후속 지원을 강화한 만큼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KT&G #코코챌린지 #뷰티 스타트업 #공모

허정선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정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