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카드·핀테크
신한카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 ‘신한카드 카페이 e 하이패스’ 출시

[테크홀릭] 신한카드(문동권 사장)는 카드 데이터를 자동차로 전송, 등록해 사용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페이’에서 제공하는 신규서비스로 실물 카드 없이도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신한카드 카페이 e hi-pass(이하 e 하이패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e 하이패스' 신한카드는 실물 카드 없이 자동차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으로 카드 플레이트의 제작 및 배송 등 번거로움이 없으며 현대자동차의 카페이 앱에서 신청하면 심사 완료 후 발급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는 하이패스 이용 내역을 다음 날부터 조회가 가능했다면 e 하이패스 이용 시에는 차량 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이용상 편의성을 높였다.

'e 하이패스' 신한카드는 ‘디 올 뉴 그랜저’, ‘디 올 뉴 코나’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e 하이패스'가 탑재돼 출시될 제네시스, 현대차, 기아의 여러 차종으로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ESG 경영 실천의 하나로 플라스틱 카드의 발급을 줄이는 친환경 상품을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그룹의 ESG 슬로건인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카드 #e 하이패스 #카페이 #통행료 결제

하명진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명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