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SKT, 패스앱서 52종 행정정보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건강검진일∙운전면허갱신 기간 등 생활정보 알려주는 ‘국민비서’ 제공

[테크홀릭]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패스(패스)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SK텔레콤 패스 앱 메인 화면에서 ‘전자문서’ 버튼을 누른 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모바일지갑 약관에 동의하고, 모바일지갑 화면 위 ‘국민비서’ 버튼을 누르면 된다.

SKT ‘패스’는 국민비서 외에도 주민등록표등본 등 총 58종의 정부 전자증명서를 모바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프린터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전자문서’ 서비스 등이 인기를 모으면서 생활속 ‘필수앱’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올해 2월 한달간 '패스' 앱에서 발급된 정부 전자증명서 발급량은 ▲주민등록표등본(59.1%) ▲예방접종증명서(21.9%)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8.9%) ▲국가기술자격증(5.5%) ▲운전면허경력증명서(4.4%) 등의 순이다.

이밖에도 '패스전자문서'는 국내선을 탑승할 때 신분증 대신 운전경력증명서 제시 뿐 아니라 전세 계약 전에 집주인에게 '패스전자문서'에서 납세증명서 발급을 요청하고, 집주인이 세금을 체납한 이력이 있는 지 확인할 수 있다.

또 SKT 고객은 대리점을 방문했을 때, '패스전자문서'를 통해 주민등록표등∙초본이나 병적증명서 등 전자증명서를 제출하면 명의변경(개인 간), 요금제 변경(결합상품, 군요금제), 장기일시정지(군입대), 미성년자 법정대리인 변경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현재 '패스' 앱의 가입자 수는 통신 3사 기준 약 3600만명으로, 이중 SKT '패스' 가입자는 약 1800만명이며, 모바일신분증 고객은 통신 3사 합산 600만명에 달한다.

SKT는 ‘국민비서 서비스’ 확산을 위해 20일부터 4월 19일까지 SKT '패스' 앱에서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SK 페이 포인트 1천 원권 또는 FLO 할인권 1천 원권, 2만 5천명 추첨)을  4월 20일부터 5월 19일까지 '패스' 또는 '이니셜' 앱을 통해 정부 전자증명서를 발급한 사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SK 페이 포인트 1천 원권 또는 FLO 할인권1천 원권, 2만 5천명 추첨)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4월 20일부터 SKT '패스' 또는 '이니셜' 앱에서 정부 전자증명서가 발급될 때마다 SKT가 운영하는 ESG 포인트 기부 프로그램 행복크레딧 100 크레딧을 적립해 기부한다.

오세현 SKT Web3 CO 담당은 “패스 국민비서 서비스는 사용자가 필요한 생활밀착형 정보를 확인하고 일정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SKT는 향후 다양한 인증, 전자문서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KT #패스 #PASS #국민비서 #행정정보 #모바일 앱

SK텔레콤은 행정안전부와 함께 패스(패스)앱에 가입한 1800만 고객을 대상으로 ‘국민비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비서 서비스는 국세 고지서 발송 안내 및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은 물론 건강검진일 등 약 52종의 생활밀착형 행정정보를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사진=SKT)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