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기업은행-네이버파이낸셜-신용보증기금,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 협력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추진

[테크홀릭]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21일 네이버파이낸셜(대표이사 박상진) 및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긴밀히 협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은행과 보증기관, 핀테크가 함께 협력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금융이력이 부족(씬파일러, Thin filer)한 이커머스 소상공인의 금융문턱을 낮추기 위해 비대면 전용 보증부대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출 전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본 상품은, 앱(App)설치와 관련된 번거로운 절차들을 생략하기 위해 '모바일웹' 기반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 네이버파이낸셜이 제공한 스마트스토어 입점 소상공인의 비금융데이터(판매데이터, 재주문율 등)를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대출・보증 심사에 활용하기로 했다. 신상품 출시일은 이르면 오는 4월말로 전망된다. 

이밖에도 세 기관은 이커머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 전반(세무·회계·마케팅·디지털전환 등)에 걸친 양질의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국가경제 기반인 소상공인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영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이은 복합위기로 고통 받는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을 위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 #네이버파이낸셜 #신용보증기금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1784에서 열린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왼쪽),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가운데),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IBK기업은행)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