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게임 게임
스마일게이트 RPG,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개최아바타 9개 분야, 탈 것, 펫 등 총 11개 분야-총 상금 5,500만원 역대 최대

[테크홀릭]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의 모험가들 중 아바타, 탈 것, 펫 분야에서 ‘최고의 금손’을 총 상금 5,500만원 규모로 선정하는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바타의 경우 클래스와 성별에 따라 9개의 분야로 세분화되며 탈 것과 펫을 포함한 총 11개의 분야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작품 접수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후 내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모험가들의 인기 투표를 거쳐 5월 31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아바타 9개 분야와 탈 것, 펫까지 총 11개 분야에서 선정되며 각 분야별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5명에게 상금과 로스트아크 굿즈,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와 같은 풍성한 선물을 지급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아트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로스트아크와 관련된 다양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는 ‘자유’ 분야를 별도 공모전으로 분리했으며 올해는 아트 공모전의 상금 규모를 5,500만원까지 확대하는 등 꾸준히 외연을 확장 중이다. 특히, 일부 수상작들을 실제 게임 속 아이템으로 구현해 모험가들에게 선물하면서 매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로스트아크의 대표적인 모험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이 어느덧 4번째 개최를 맞게 됐다. 항상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해 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트 공모전은 100% 모험가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통해 완성되는 만큼 올해도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저희도 여러분들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김태순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