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핀테크 은행·그룹
KB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6종 판매 개시

[테크홀릭]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0·30세대의 자산 형성에 기여하기 위한 청년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정부의 정책금융 상품으로 사회초년생인 20·30세대가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소득공제 혜택이 적용되는 상품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이하 청년형 장기펀드)' 6종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30세대의 투자성향에 부합하는 Chat GPT와 같은 IT, 4차 산업, 국내외 주식 및 채권 등의 다양한 조합으로 6종의 전용 상품을 준비했다. 

이번 상품은 올해 말까지 창구와 모바일 채널을 통해 판매되며, 총 급여액이 5천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 3천 8백만원 이하인 1989년에서 2004년 사이에 출생한 청년층(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이 가입 대상이다. 청년형 장기펀드 가입자는 전 금융기관 합산 최대 6백만원 한도 내에서 납입 금액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입일로부터 최대 5년간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청년형 장기펀드 가입 대상자 중 모바일을 통해 응모한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 이 펀드에 가입시 이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 펀드에 4월 30일까지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16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0·30세대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다양한 6종의 펀드를 출시했다”며 “많은 청년들이 펀드 가입을 통해 혜택도 받고 자산 형성에 많은 도움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청년형장기펀드

이창환 기자  thtower1@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